배움/교육

돈 안들이고 영어 배우기 - 듀오링고

꿈트리숲 2021. 1. 5. 06:00

새해 계획 세우셨나요? 전 딱히 거창하게 새로운 계획을 세운 건 없지만 작년에 하던 것을 계속 이어 나가는 중입니다.

그중에 영어는 빠질 수 없는 애증의 자기계발 과목이지요.

 

작년 한 해 가늘고 길게 영어 원서를 쭉 읽어왔어요. 성인용 두꺼운 원서도 읽고 어린이용 얇은 책도 읽으며 영어의 끈을 놓지 않고 1년을 보냈습니다. 지금도 영어책 천 권 읽기를 진행 중인데요. 읽기만 하는 것보다 말하고 쓰는 것도 같이 되면 좋겠다, 단지 지루하지 않은 선에서라는 생각을 종종 하곤 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볼 때면 광고가 나오는데요. 광고도 AI 알고리즘이 저의 관심사에 맞는 걸 노출해 주는지 스마트스토어나 운동, 언어 학습에 관한 광고가 자주 뜨더라고요. 광고가 나오면 보통 5초 패스인데, 제가 관심 있는 광고는 그 광고 끝날 때까지 저는 봐주는 편이거든요.

그러다 영어 공부 앱을 하나 알게 되었지요.

 

‘말해보카’입니다. 가입하면 자신의 현재 수준을 테스트할 수 있고 그 수준에 맞춰서 영어 학습이 진행되더라고요. 일상 회화 수준에 필요한 단어는 5,000 단어, 원어민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해지려면 10,000 단어는 알아야 한다고 말해보카 앱에서 알려줍니다.

 

저의 테스트 결과는 5,000 단어 조금 넘게 나왔어요. 테스트 결과도 생각보다 높게 나와서 기분 좋은데 앱에서 진행되는 학습도 지루하지 않게 설계되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런데 말해보카는 무료가 아니었어요. 1년으로 치면 월 8천 원 이상씩 돈을 내야 하더라고요.

 

돈 안 들이고 영어 하는 게 목표인데, 돈을 들일까 말까 하다가 말해보카는 잠정 보류 했습니다. 말해보카 설치하는 중에 ‘듀오링고’라는 영어 학습 앱을 또 알게 됐어요. 듀오링고 음…. 낯설지 않은 기분이 들었어요. 어디서 봤지? 하고 생각하는데, 꿈블리 느림님께서 스페인어 공부하고 있다고 말씀하신 글에서 듀오링고의 초록색 새를 얼핏 본 기억이 났어요.

 

전 듀오링고가 스페인어에 특화된 학습 앱인 줄 알았는데요. 전 세계의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앱이더라고요. 저는 영어와 중국어를 담긴 했지만 주로 영어만 하고요. 아이는 중국어를 듀오링고로 배우고 있습니다. 중드에만 의존하다가 색다른 공부 방법을 만나서 그런지 어떻게 이런 앱을 알아냈냐며 아주 좋아하네요. 

 

영어일어중국어불어스페인어독일어까지!!! 안되는 언어가 없어요

듀오링고도 유료로 학습하기를 권하긴 해요. 광고 없이 끊김 없이 할 수 있는 듀오링고 플러스가 있다고 단계마다 안내가 나오거든요. 그런데 전 광고 좀 시청해주고 무료로 듀오링고 즐기고 있습니다. 짧으면 5초 길면 30초인데, 열심히 만든 앱 무료로 사용하게 해주는 것이 고마워 열심히 광고 봐주며 공부합니다.

 

광고 봐주면 보석을 많이 모을 수 있어서 하트 없을 때 충전용으로 사용하기 딱 좋습니다.

 

브론즈리그 1위 찍고 실버리그 3위 달리는 중

스마트폰은 될 수 있으면 멀리하려고만 했는데, 나에게 유용한 앱들이 많아서 이제는 필요할 때마다 잘 활용하려고 합니다. 돈 들이지 않고도 영어 할 수 있는 영어 학습 앱 듀오링고 덕분에 올해 영어 공부는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도장 깨며 단계 올라가는 기분, 랭킹 순위를 1위 찍는 기분, 때로는 쓸 수 있는 하트가 1개만 남아서 쫄깃한 기분까지 느끼며 게임을 하듯 즐기는 영어가 되어 주리라 믿습니다.

 

올해는 무슨 일이 있어도 영어를 정복해봐야지 하시는 분들께 듀오링고 강력히 추천합니다. 그리고 영어 도서관도 잘 활용하면 돈 안 들이고 영어할 수 있다는 거, 저의 이전 글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올 12월에 웃으며 영어 실력 자랑 좀 해보고 싶네요. 혼공 빡공 영공 하시는 분들 모두모두 응원합니다.

 

p.s 전 듀오링고와 앞광고 뒷광고 옆광고 조차도 전혀 맺은 적이 없음을 밝혀둡니다.^^

 

2020/12/18 - [배움/책] - 엄마표 영어로 엄마가 영어 공부하기(돈안들이고 합니다)

 

엄마표 영어로 엄마가 영어 공부하기(돈안들이고 합니다)

해마다 새해가 되면 운동과 영어를 다짐하곤 했었어요. 그런데 연말이 되면 늘 연초 계획 못 지켰네! 자책하며 한해를 넘겼는데요. 2020년은 돌아보니까 운동과 영어를 꾸준히 해오고 있어서 새

ggumtre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