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책

Magic Tree House - 마법의 시간 여행

꿈트리숲 2020. 9. 29. 06:00

 

그림 - Little Space

 

어제에 이어서 매직트리 하우스 - 마법의 시간 여행 이어갑니다. (내용이 조금 길어요^^;;)

 

 

 

 

1권부터 4권까지는 제가 몇 번을 읽었는지 모르겠어요. 아이의 추천으로 또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 마음먹을 때마다 들었다 놨다를 수없이 했기 때문인데요. 익숙한 책이긴 하나 내용은 이번에 비로소 파악했습니다. 1권은 공룡시대 여행, 2권은 중세 기사 시대, 3권은 이집트 미라 이야기, 4권은 보물선과 해적이 등장하지요. 본격 미션에 앞서 잭과 애니의 성격을 잘 알려주는 이야기들입니다.

 

2권 : Look at the real one. 책만 보지 말고 실제를 보라고 오빠에게 조언하는 애니. 애니는 자연과 동물과 교감하는 소통테이너예요.

 

3권 : Jack always kept notes. 잭은 책에서 본 내용이나 모험에서 본 것들을 항상 기록합니다. 그것이 때론 답답하게 보여도 문제 해결하는 열쇠가 되기도 하고 위험에서 그들을 구하는 데 일조하기도 하지요. 

 

 

 

 

미션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5권부터 좋은 문구가 쏙쏙 눈에 들어오고요. 감탄사도 줄줄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주문에 걸린 모건을 돕기 위해 M자로 시작하는 물건을 찾아오는 미션이 5권에서 8권까지 이어집니다.  5권은 고대 일본의 닌자 이야기, 6권은 열대 우림 아마존에서의 모험입니다. 7권은 빙하기 시대에서 시간 여행을 하지요. 수영복 차림으로 빙하기로 간 잭과 애니가 어찌나 떨던지, 저도 같이 후덜덜 했습니다. 8권은 지구 밖으로 나가는 미래 여행입니다.

 

5권 : Use nature, be nature, follow nature. 위험에서 빠져나오기 위한 방법으로 닌자가 알려 준 것이지만 우리에게 적용해도 정말 좋은 문구이더라고요. 자연을 이용하고, 우리 스스로가 자연임을 잊지 말고 그리고 대 자연의 위대함을 따르라는 조언 같아서 저는 소름이 돋더라고요.

 

 

 

마법 오두막의 주인인 모건은 아더왕 시대의 마법 사서인데요. 그녀는 시공간을 여행하며 책을 모으는 일을 합니다. 모건을 돕기 위해 마스터 사서가 되는 잭과 애니. 마스터 사서가 되기 위해서는 모건의 수수께끼를 풀어야 합니다. 수수께끼를 오두막 안에서 책보며 풀면 재미없겠죠? 미 서부개척 시대, 북극, 아프리카 야생까지 넘나들며 때론 으스스하게 때론 짜릿하게 수수께끼를 푸는데 그 재미가 아주 쏠쏠합니다.

 

11권 : Each animal depends on the one that goes before. 아프리카 야생에서 만난 동물들은 그들만의 자연법칙을 잘 따르고 있었어요.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 주는 방식으로 공생하고 있었죠. 앞선 동물이 풀을 뜯고 나면 다음 동물이 먹기 좋은 풀 높이가 되고요. 두 번째 동물이 지나가면 역시나 다음 동물에게 먹기 수월한 풀이 준비됩니다. 동물도 이리 서로서로 연결되어 서로를 위해 살아가는데, 우리 인간은 어떤가 선뜻 답이 나오지 않았네요.

 

 

 

마스터 사서가 되고 나서 잭과 애니는 새로운 미션을 받아요. 영원히 사라질 위기에 처한 고대 시대의 책을 구해오는 겁니다. 이번 미션에서는 역사적 사건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폼페이의 화산 폭발, 진시황 때의 분서갱유, 고대 올림픽, 그리고 바이킹 시대의 수도사들까지. 작가는 아이들 모험 이야기에 역사의 극적인 장면을 삽입해서 실제 사건에서 모험을 한다는 느낌까지 더해주어 읽는 재미가 배가되었습니다.

 

 

 

책이 네 권씩 한 주제로 묶이는데요. 이번 모험에서는 선물 네 가지를 받아와야 합니다. 그 선물이 무엇인지는 미래의 독자를 위해 스포를 자제하겠습니다. 다만 이것 하나는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어린이 책이라고 해서 절대 가볍지 않다는 겁니다. 감동과 교훈의 보석이 곳곳에 박혀 있어서 갑자기 심쿵하고 마음이 내려앉기도 하니까 심약한 사람은 마음 꽉 붙들고 읽으셔야 해요.

 

18권 : All things are related. 자연과 우리가 연결되어 있다는 걸 느끼게 해 준 한 문장입니다. 사람과 사람도 마찬가지이고요.

20권 : Time is very precious. 시시각각 차가운 바닷물로 가라앉고 있는 타이타닉 호에서 시간이란 얼마나 소중한 것이었을까. 쓰러져 간 배와 죽음을 맞이한 사람은 아무 말이 없지만 그 순간의 기록으로 그 시간은 영원히 살아 숨 쉬는 게 느껴집니다.

 

 

이번 모험은 역사 속 인물을 만나는 여행입니다. 미국의 남북전쟁과 독립전쟁의 영웅을 만나고요. 서부개척시대 학교를 세운 사람, 샌프란시스코 대지진 때 위험한 순간을 기록한 사람들입니다. 혹독한 시련의 현장에서 힘든 고비를 겪는 사람들을 만난 잭과 애니는 생각의 크기가 한 뼘 더 자란 것 같아요.

 

 

 

드디어 마지막 네 권입니다. 이 네 권을 남겨두고서는 약간 들떠있었어요. '28권을 다 읽는 날이 오는구나' 하고요. 마지막 네 권의 이야기도 끝까지 재미와 의미를 놓치지 않습니다. 모건이 특별한 종류의 마법 네 가지를 찾으라는 미션을 주었어요. 낮을 밤으로 바꾸는 마법, 손과 마음으로 나누는 특별한 언어, 세 개의 세계가 하나 되는 마법, 그리고 모든 여행에서 함께하는 특별한 배를 만드는 마법입니다. 예상하시는 대로 잭과 애니는 네 개의 특별한 마법을 잘 찾고, 사람과 자연과 교감하고 소통하며 마음에 수많은 별을 품고 돌아오지요. 그 별은 그들의 꿈과 소망으로 사랑과 감사로 보석이 되어 빛이 납니다.

 

오래 기다리셨어요.  TOP3(저에게만 중요할지도 모르는) 공개 시간이 왔습니다. 최고의 책 세 권은 바로

19권 Tigers at Twilight, 18권 Buffalo Before Breakfast, 14권 Day of the Dragon King입니다.

 

 

이 세 권은 솔직히 말해서 책을 읽기 전 표지 첫인상 점수로 제가 제일 낮은 점수를 줬던 책들인데요. 역시 겉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되겠다 싶습니다.

 

19권에서 제 마음을 심쿵하게 했던 문장입니다.

 

 

 

18권의 심쿵문장
14권의 파라다이스 문장입니다.

 

마지막으로 모건의 당부말을 전하면서 길고 길었던 매직트리하우스 완독 기념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일상이 마법의 순간이라는 거 잊지 마시고 순간을 충만하게 누리시면 좋겠어요. 안전하고 건강하게 추석명절 보내세요.

 

You have learned to find the magic in things you encounter on earth everyday. There are many other forms of everyday magic. You never have to look far to find it. You only have to live your life to the fullest.

 

 

728x90

'배움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노사피엔스코드 CHANGE 9  (18) 2020.10.15
온라인 그루밍  (12) 2020.10.13
박진영 무엇을 위해 살죠?  (20) 2020.09.24
지금 이대로 좋다  (14) 2020.09.22
KEEP GOING (킵고잉)  (18) 2020.09.10